본문 바로가기

Computer/Tip

Anti-Spyware 'Spy Sweeper 5.5'의 강제 메모리 할당, 해제하는 방법

먼저 아래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은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카페의 블랙로즈님이 알려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한 것임을 알립니다.

Spy Sweeper 5.5의 설치 후 실시간 감시의 실행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가 메모리에 상주하게 됩니다.
[SpySweeper.exe, SpySweeperUI.exe, ssu.exe]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Spy Sweeper 5.5는 초기의 메모리 사용이 40메가 정도 차지하였으나,
1~2분이 지난 뒤에는 메모리의 사용량이 10메가 내외로 줄어들게 됩니다.

검사 실행시에는 메모리 점유율이 약 50메가 정도로 다시 늘어나며 순간의 CPU 사용률이 70% 가까이 되어 약간 무거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CPU 사용률이 일정하게 70%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큰 폭으로 등락하므로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의 PC 사양과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DualCore Intel Core 2 Duo E6600, 2400 MHz
Mainboard  : Gigabyte GA-965P-DS3
Memory : 2GB
OS : Windows XP Service pack2

Spy Sweeper 5.5를 수동 스캔용으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실시간 감시 기능이 불필요하므로 아래와 같이 Spy Sweeper 5.5를 실행하여 Options의 탭 메뉴 중 Program을 선택,  Other Options의 Load Spy Sweeper at Windows startup 부분을 체크 해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부팅을 하게 되면 더 이상 Spy Sweeper 5.5는 실시간 감시를 실행하지 않아 트래이 아이콘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Spy Sweeper의 엔진인 SpySweeper.exe는 실행 여부와 상관없이 메모리에 그대로 상주하는 것을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SpySweeper.exe의 Self Protection이 설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프로세스를 끝내거나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를 통해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SpySweeper.exe를 수동 또는 사용 안 함 으로 변경하려 한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시간 감시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위와 같은 문제는 불필요하지만,
수동 스캔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Spy Sweeper 5.5를 수동 스캔용으로써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문제의 발생.

Spy Sweeper를 실행한 이후에는 SafeSweeper.exe가 다시 자동으로 돌아갑니다.
결국 Spy Sweeper 검사 실행 이후에 또 다시 서비스 항목에서 '수동' 또는 '사용 안 함'으로 바꾸어야 하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Self Protection은 자동으로 활성화 되지 않네요^^;;;;


관련 포스트 :
강력한 Anti-Spyware 프로그램 'Spy Sweeper 5.5' 1년 무료 이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