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Tip

강력한 Anti-Spyware 프로그램 'Spy Sweeper 5.5' 1년 무료 이용하기

Spy Sweeper..

백신이 검색하거나 삭제하지 못하는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웜, 트로이 목마 등을 찾아내어 삭제해주는 바이러스를 제외한 모든 악성 프로그램 검색/삭제용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에 보이는
2008 ANTI-SPYWARE SOFTWARE REPORT와 같이
Spy Sweeper
의 성능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Anti-Spyware 프로그램인 'Spy Sweeper'를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안티-스파이웨어 프로그램으로 Spy Sweeper를 비롯하여 Ad-aware SE, AVG Anti-Spyware 7.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Windows 2000, XP, Vista 운영체제의 사용자인 경우에는 다음 경로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Winodws 98se, ME 운영체제 사용자 분은 다음 경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서와 같이 Webroot에서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인증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rm에 입력하였던 이메일 주소로 다음과 같은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에 기재된 license code를 복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처음에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복사한 license code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1년 동안 몇 가지 기능만을 제외하고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발견한 Spy Sweeper 의 문제 및 해결 방법

Spy Sweeper를 설치하여 실행하게 되면 세 가지 프로세스가 실행이 됩니다.
그 중의 한 가지 프로세스는 Spy Sweeper의 엔진인데, 문제는 Spy Sweeper의 실행 여부와 상관없이 메모리에 지속적으로 상주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저만의 문제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 항목에서 자동으로 설정이 된 Spy Sweeper의 엔진을 '수동'으로 바꾸려 하였으나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접근조차 되질 않습니다.
작업관리자를 통한 '프로세스 끝내기'도 접근 거부 문제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에 Spy Sweeper 설치 후 부팅시 자동으로 실시간 감시가 되도록 하였으나,
적지 않은 메모리를 차지하여 현재는 Spy Sweeper를 수동 스캔용으로 AVG Anit-Spyware를 실시간 보호 감시용으로 바꾸었습니다.

이후에 Spy Sweeper를 다시 살펴보니 로드시에는 메모리 점유율이 상당히 높았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메모리가 현저히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위 문제[강제 메모리 상주]에 대해서는 현재 알아보고 있으니 결과를 아는대로 이 포스트에 추가적으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Spy Sweeper를 설치하여 실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와 같은 점을 유념해두시기 바랍니다.

덧붙임 : 08. 2. 8 11:40

위 문제에 대해 아래의 포스트를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임 : 08. 2. 8 18:10


관련 포스트 :
Anti-Spyware 'Spy Sweeper 5.5'의 강제 메모리 할당, 해제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