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PC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PC 관리의 중요함에 대해서는 모든 분들이 잘 아실 것입니다.
관리의 부실함으로 소프트웨어의 오류 혹은 결함으로 어쩔 수 없이 포맷을 해야 한다면, OS[운영체제]의 설치와 더불어 각종 프로그램들의 재설치는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하기에 PC 관리의 중요함은 더욱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PC 관리는 PC 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PC를 올해 5월달에 새로이 구입하여 사용한 지 겨우 반년이 조금 넘었지만,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기에 짤막하고 매우 단편적인 지식이지만 저만의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PC에 대해서 자세히 몰라도 몇 가지 방법만 알게 된다면 PC를 관리하는 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PC를 시작할 시에는 언제나 이지클린을 실행하여 설정된 자동최적화를 통해 디스크 및 레지스트리를 최적화하는 것을 습관화하고 있습니다. 타 기능도 제공하고 있지만, 저는 주로 디스크 및 레지스트리 최적화 기능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번째로는 Ad-aware SE Personal 프로그램으로 PC 내의 파일들을 스캔하여 스파이웨어와 같은 유해한 프로그램들을 발견하여 제거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 번째로는 PC 내의 필수 프로그램인 백신 프로그램의 감시와 함께 가끔 실행하는 검사를 통해 외부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의 발견 및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얼마 전까지는 바이로봇을 사용하다가 현재는 NOD32 2.7버젼으로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유료 백신 프로그램의 가격에 망설이는 분들이 계시다면,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Avast, AntiVir, 알약, 메가닥터 등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로는 디스크 조각 모음입니다.
잦은 프로그램 설치와 삭제 또는 이동 등은 저장 디스크에 보이지 않는 조각이 생기도록 합니다.
한 달에 두 번 정도 디스크 조각 모음을 실행하는 것이 좋으며, 체감으로 느끼기는 어렵지만 시스템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윈도우 업데이트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특히 보안업데이트]를 통해 컴퓨터를 좀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에 파일, 편집과 같이 나열되어 있는 메뉴 중 도구를 선택하여 그 안의 Windows Update 항목을 선택하면 필요한 업데이트 항목을 온라인 상에서 검색하여 설치가 가능토록 합니다.

이 외에도 COMODO Firewall Pro와 같은 강력한 방화벽 프로그램[프리웨어]으로 PC 관리를 보호할 수 있지만, 저는 매번 실행할 때마다 프로그램 실행을 수락해야 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우며, 특정 프로그램 실행시 수락함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PC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껴 현재는 사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 중에 언급된 프로그램들은 관련 분야에서 단연 최고는 아니겠지만, 그 성능에 대해서는 매우 우수한 편이므로 이지클린이나 Ad-aware SE와 같은 프리웨어 프로그램들은 사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관련 포스트 :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최신 Ad-Aware SE Definition File[SE1R213 01-14-2008] 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