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Design

Xp 테마의 폰트 수정 무(모)한 도전

오늘도 어김없이 마이테마쩜넷에 들러서 새로 나온 XP 테마는 없는지 확인하던 차에, 새삼 폰트 수정은 어떻게 하면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혼자서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마이테마쩜넷의 비주얼 스타일(테마) 폰트 한번에 바꾸기(메모장 이용) 강좌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먼저 필요한 스타일 빌더 프로그램을 받고 우분투 테마를 가지고 강좌에 적힌 내용을 하나하나 따라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2시간 동안 이것저것 만지니 대략 제가 원하는 맑은 고딕 9 폰트를 기본쉘로 한 우분투 테마를 만들게 되긴 하였는데, 어찌 되었는지 Normal과 달리 Large Fonts와 Extra Large Font는 아래처럼 못생긴 애가 되버렸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되면 마이테마쩜넷에도 올려보려 하였는데 말이죠;
이렇게 못생긴 애를 올리기는 힘들 것 같아 개인 소장용으로 간직해야 할 듯 싶습니다.

저에게는 맑은 고딕 9가 제일 좋아 보이기에 상관은 없지만 후에 또 마음에 드는 [하지만 맑은 고딕이 아닌] 테마가 나오면 시간이 날 때 또 수정을 해봐야겠네요.

그 때는 지금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일단 오늘 두 시간짜리 무(모)한 도전은 아쉽지만 이렇게 막을 내립니다;

혹시 맑은 고딕9우분투 테마를 다운받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우분투 원본 테마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deviantart.com/deviation/37743373

관련 포스트 :
기존 XP 테마에 질린 당신, 우분투[Ubuntu] 테마는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