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Design

기존 XP 테마에 질린 당신, 우분투[Ubuntu] 테마는 어떤가요

우분투란?

[http]우분투(Ubuntu)는 데스크탑에서 쉽고 가벼우며 다기능의 리눅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리눅스 배포판입니다. [http]데비안 GNU/Linux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http]Canonical 사([http]Mark Shuttleworth 소유)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우분투라는 이름은 남아프리카 어로 "humanity towards others(공동체 의식에 바탕을 둔 인간애)"를 뜻합니다.

- 출처 : Wikic Front Page

얼마 전부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테마를 우분투 휴먼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침 인터넷 서핑 중에 기존 XP 테마에도 우분투 테마를 적용할 수 있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우분투 테마가 적용이 되었을 때의 창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괜찮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XP 테마에 싫증이 나셨다면 겉모습이라도 새로운 우분투 테마로 갈아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해당 테마의 파일은 다음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기]

테마를 적용하기에 앞서 XP윈도우에 테마를 적용시킬수 있는 패치인 Universal UXTheme Patcher 1.3 또는 2.1 또는 5.5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의 패치는 현재 1.3 버젼이지만 테마를 적용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 이후에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푸신 후에 시각 스타일 파일인 Human 혹은 Human Win Flag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적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