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 Blog

다시 찾아온 티스토리의 블로그 방문자 뻥튀기 카운트

'3월 14일 업데이트 내역 (버그 수정 안내)'
티스토리의 '3월 14일 업데이트 내역 (버그 수정 안내)' 공지 내용 중

지난 3월 14일, 티스토리에서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하였던 방문자 수의 뻥튀기에 대해 제거가 되었다는 공지 이후에 티스토리측의 의도대로 봇에 의한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방문자 수

하지만 9월달부터의 방문자 수는 급격하게 증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일별 방문자수에서도 보이듯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유입경로의 수와 달리 몇 배 정도의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그 까닭을 알 수가 없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3월달에 시행된 티스토리의 조치 이후 다시 오작동을 하는 것은 아닌가 추측을 해봅니다.
방문자 수가 많아 보이면 좋겠지만, 허수인 것은 아닌가 싶기에 마음은 불편하네요.

카운터 위젯
그래서 티스토리 카운터와 비교를 해볼 겸 drchoi님의 포스트 '블로그 방문자수 카운터 위젯 99counters'를 통해 새로운 카운터 위젯을 사이드바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설치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티스토리 카운터가 잘못된 것이다' 라고 단정짓기 어려우므로 며칠 동안 카운트의 차이 변화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티스토리의 카운터가 어떠한 지 궁금하네요.

그런데, 99Counters의 시각은 기준이 어느 지역인지 모르겠네요 -_-; 힘들게 붙였는데 시각을 수정하지를 못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