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잘가 바이로봇, 반가워 NOD32

네이버 뉴스에서 백신 관련하여 본 기사[PC는 느린데 악성코드가 없다?]가 화근이 되어 크리스마스 오전부터 여러 사이트를 배회하다가 급기야 여름하늘님의 블로그에서 '2007년 안티바이러스 총 보고서' 포스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새로이 알게 된 무수히 많은 백신프로그램을 보았는데요.
여기에 혹하여 이전까지 별탈없이 사용하고 있었던 바이로봇5.0을 대체할 백신프로그램을 무엇으로 할까 고심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한글화 덕분에 편리한 Avast나 성능이 우수한 AntiVir와 같은 무료 백신프로그램들도 충분히 훌륭하여 메리트가 있지만, 여름하늘님 '2007년 안티바이러스 총 보고서' 포스트에서 나온 바와 같이 NOD32사전 방영 수동 스캔 최우수, 낮은 오진률 최우수, 다형성 바이러스 검출 최우수, 수동 스캔 속도 최우수 등에 높은 점수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이러한 점과 좀 더 가벼움을 생각하여 NOD32 백신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 일단 랜선을 본체에서 뺀 후에 바이로봇을 삭제한 뒤 NOD32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습니다. ^^;
설치하고 나서 바로 업데이트를 한 후 수동검사를 통해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았더니 다행인지 여전히 안잡힌 건지는 모르겠지만 바이러스를 발견하지는 못하였네요.

지금 설치한 NOD32 버젼이 2.7이라 최근에 새로이 발매된 3.0과는 전혀 판이한 인터페이스이지만 혹자는 3.0 버젼이 2.7보다는 좀 무겁다고 하며 또 다른 이는 100% 안정되지 않았다고도 합니다. 또한 2.7 버젼은 햇빛바다님 덕분에 한글패치가 나온 상태이지만 3.0 버젼은 아직까지 한글패치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작업중이라고 하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투박한 인터페이스의 2.7버젼

NOD32에 의구심이 간다면 bullslab님의 'ESET NOD32는 어떤 백신인가' 포스트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 NOD32 2.7 사용시 클럽박스는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고 하네요.
3.0은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클럽박스를 이용하지 않아서 저에게는 별다른 문제가 되지는 않는군요^^

2007. 12. 25 오후 9:40 덧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