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Utility

'일제' 뮤직 플레이어 'Lilith Sound Player'를 아시나요

Winamp, Foobar2000, AIMP2 그리고...

그 동안 'Winamp'와 'Foobar2000' 그리고 최근에 알게 된 'AIMP2' 뮤직 플레이어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가장 최근에 새로운 플레이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제작된 'Lilith Sound Player'

새로운 플레이어의 이름은 'Lilith Sound Player'이며, 제목에서와 같이 일본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해외에서 음질면에서는 제법 유명한 편인가 봅니다.
음질과 가벼움에 있어서는 어떤 분들은 'Foobar2000' 보다 나은 것 같다고 말씀을 하신 걸 보니 꽤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나도 일반적인 막귀를 가진 저는 위에 언급된 프로그램 중에서 '어떤 플레이어가 가장 음질이 뛰어나드라' 라고 단정짓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한글화의 지원

하지만 'Lilith Sound Player'를 사용해본 결과,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일본에서 제작된 것이라 메뉴 구성이 일본어이기에 우려가 되었지만 다행히 'The Simple' 블로그의 나까님이 한글화를 해주신 덕분에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Sound Player Lilith 0.991b' 버젼까지 한글화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제' 뮤직 플레이어인 'Lilith Sound Player', 궁금하시다면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킨의 다양화

덧붙여 몇 가지 스킨을 업로드합니다.
스킨은 'Lilith Sound Player'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 내의 Face 폴더 안에 압축을 풀으신 후에 플레이어의 옵션 메뉴 중 'Face 변경'을 통해 적용됩니다.
기본 설치 폴더는 'C:\Program Files\Lilith Sound Player\' 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포스트 :
가벼운 뮤직플레이어 - Portable Foobar2000 0.9.9.5
Music Player 'AIMP2' 를 주목하자
오디오 파일 재생 기능에 충실한 프로그램 - Foobar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