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Utility

좀 더 빠르고 편한 Photoshop(포토샵)의 Color Picker 단축키 프로그램

포토샵(Photoshop)에서 Color Picker를 단축키로 지정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분들을 포함하여 포토샵(Photoshop)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인 듯 싶습니다.
포토샵(Photoshop CS2 및 CS3)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Color Picker를 종종 사용하게 되는데,
아쉽게도 툴바의 여러 단축키는 달리 Color Picker의 단축키는 지정되지 않은 탓에 타블렛 펜이나 마우스로 직접 Color Picker를 일일이 클릭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소한 것이지만 가끔은 불편하다고 느낄 정도니까요.
어떤 분들은 포토샵의 기능 중 하나인 Action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마침 쌍둥이님의 블로그에 올려진 포스트에서 좀 더 빠르고 편한 포토샵(Photoshop)Color Picker 단축키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인스톨 형식이 아닌 무설치 형식이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한 이후에는 지정된 단축키(` 혹은 F1)로 쉽게 Color Pick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시에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해당 포스트를 링크로 소개합니다.
포토샵(cs3,cs2)컬러피커(colorPicker) 단축키로 지정하는 프로그램 (AutoHotkey 활용), 인스톨 필요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의 이미지는 해당 포스트의 일부 내용입니다.